일반문의 견적문의 공지사항
순천 SGT, 농림부 기술사업화 R&D 기획사업 선정
작성자
전남테크노파크(TP·원장 홍종희) 신소재기술산업화지원센터는 순천 소재 농기계 및 온실전문기업 ㈜SGT(대표이사 위신량)가 농림축산식품부의 기술사업화 연구개발(R&D) 기획사업 지원기업으로 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.

이 사업은 R&D를 통해 개발된 기술의 조기 사장을 방지하고 산업화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시장성, 경제성 분석 등 기술가치 평가와 사업전략이 포함된 구체화된 R&D의 기획을 지원하는 것이다.  사업 선정조건으로 개발 완료후 연매출 100억원 이상이 기대되는 기술로 한정된 만큼 사업수행 결과에 따른 기대가 크다.

신소재센터는 ㈜SGT와 전천후 하이브리드 경량 온실용 알루미늄(Al)프레임 경량구조물 설계 및 시공법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. 경량소재 중량 최소화하는 연구부문 및 사업화를 위한 기술가치평가, 시장조사분석 기술동향분석과 같은 기술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.

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경우 2조1000억원 규모의 비닐하우스 및 경질판 온실 시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.

전남TP는 ㈜SGT에 다수의 사업화 기획 과제 및 정부 R&D 과제를 수행토록 하고 있다.

홍종희 원장은 "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농업 분야에서의 R&D 기술개발로 지역내 매출 및 일자리 창출 확대와 해외수출을 통한 외화수입 등 지역산업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"고 기대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